메뉴 검색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경북교육청, 봉계·풍북·당포·대동·은풍 5개 초등학교에 작은학교 인증 2022-12-02 14:38:03
장지수 kosron@naver.com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2022학년도 '작은 학교 살리기' 성과 보고...‘꿈키움 작은학교 인증제’

 

▲ 작은학교 인정을 받은 김천 봉계초, 안동 풍북초, 문경 당포초, 경산 대동초, 예천 은풍초등학교와 임족식왼쪽에서 세 번째) 교육감(사진=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는 1일 안동국제컨벤션센터에서‘2022학년도 작은 학교 살리기 성과 보고회’를 개최하고 경북 도내 김천 봉계초, 안동 풍북초, 문경 당포초, 경산 대동초, 예천 은풍초 등 5교를 올해 우수학교로 인증했다. 


 작은 학교 인증은 학생수 증가율, 언론 홍보 실적, 사업 추진 충실성 및 적절성, 학교장 의지 및 구성원 참여도, 교육과정 운영 및 학교 특색사업, 외부재원 확보와 지역사회 협력 등을 심사해 우수학교를 선정한다.


특히‘꿈키움 작은 학교 인증제’는 농어촌 소규모학교의 교육 여건 개선으로 학교 운영의 질적 수준 향상을 도모하고자 우수학교를 발굴해 인증하는 사업으로 지난 2020년부터 시행해 왔다. 


이날 보고회는 작은 학교 자유학구제, 작은 학교 가꾸기, 경북형 공동교육 과정 운영 학교장 등 150여 명을 대상으로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유도하고, 우수사례 발굴 및 프로그램 공유를 통한 농산어촌 소규모 학교의 활성화 및 안정적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경북교육청은 지난해까지 도내 10개 학교를 우수학교로 인증했으며, 올해는 이같이 5개교를 인증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소규모 학교는 미래 맞춤형 교육이 가능하다"면서 이번 작은 학교 인정으로 학교는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며 보고회 참석자들에게 당부했다.



댓글

0개의 댓글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YouTube]로 보는 자유대한민국 정치 평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