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천시, 내년 국비 확보 전략회의 총 78개 사업 2155억 원 추진 - 최기문 시장, "중앙부처 직접 발로 뛰고 부딪히겠다"
  • 기사등록 2023-06-01 17:38:09
기사수정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국비 확보 전략회의 총 78개 사업 2155억 원 추진

최기문 시장, "중앙부처 직접 발로 뛰고 부딪히겠다"


▲ 사진=영천시 제공


영천시는 지난달 31일 내년도 국비 예산 확보를 위한 ‘2024년도 2차 국가투자예산 확보 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4월 첫 회의에 이어 두 번째다.


영천시에 따르면 이날 회의는 추가로 발굴한 19건의 신규사업 등 51건의 국비 건의사업에 대한 대응책을 위한 회의다.


市는 최근 정부 건전재정 기조와 세입 여건 악화로 인해 국비 확보의 중요성이 증대된 만큼, 신규사업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중앙부처, 국회를 수시로 방문해 사업의 필요성을 설명하는 등 국비 확보에 전방위적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주요 국비 건의사업으로는 △대구 도시철도 1호선 금호 연장 △권역별 농촌개발 사업의 패키지 형식인 ‘농촌 협약’ △전통 먹을거리 직매장 건립 △산업단지 혁신지원센터 구축 △육아 종합지원센터 건립 등 신규사업 44건을 비롯해 민생 안정, 신성장 산업 발굴을 중점으로 총 78개 사업이다.고 밝혔다. 


또 국회에서 예산안이 최종 확정될 때까지 사업별 대응 전략을 마련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하는 등 각종 수단을 총동원한다는 방침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국비 예산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 등을 직접 발로 뛰고 부딪히며 해답을 찾아야 한다.”고 했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yctoday.net/news/view.php?idx=108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천시, 2024년 1분기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  기사 이미지 청도읍성 예술제, 관람객 구름 인파 대 성황...미스터트롯2-박지현 가수 공연
  •  기사 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