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토] 올해 자랑스런 경북 도민상 수상자, 경북 영천은 4명 선정 - 尹 대통령, "경북도민과 함께 할 것" 약속
  • 기사등록 2023-10-23 21:20:56
기사수정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2023년 자랑스러운 경북 도민상 수상자(영천)

김성환 민주평통 영천시 협의회장

박봉규 영천시 체육회 회장

김윤희 ㈜금강 대표이사

최성윤 자연보호 경북협의회장


▲ 23일 경북도청 동락관에서 개최된 ‘2023년 자랑스러운 경상북도민상’ 시상식에서 경북 영천에서 4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오른쪽부터 김성환 민주평통 영천시협의회장, 최성윤 자연보호 경북협의회장, 김윤희 (주)금강 대표이사, 박봉규 영천시체육회장)


경북의 명예를 더 높이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한 43명의 자랑스러운 도민상 수상자가 선정됐다.


경북 영천에서는 김성환 민주평통 영천시 협의회장, 박봉규 영천시 체육회 회장, 김윤희 ㈜금강 대표이사, 최성윤 자연보호연맹 경북협의회장 4명이 ‘2023년 자랑스러운 경상북도민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북도는 23일 오후 동락 관에서 이철우 도지사, 배한철 도의회 의장, 임종식 경상북도 교육감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22개 시장ㆍ군수, 출향도민회 회장단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같이 선정하고 수상식을 가졌다.


▲ 시상식 기념사에서 이철우 도지사는 ˝모든 국민이 대한민국 어디에 살더라도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것이 역사가 우리에게 준 준엄한 명령이다.” 라며 축했다.


尹 대통령도 이날 축하 전문을 보내 "경북에 국가산단 3곳, 국가 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2곳을 차질 없이 추진해 경북이 명실상부한 첨단 전략 산업의 중심지가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경북도민과 함께 할 것"을 약속했다.


▲ 최기문 영천시장, 하기태 의회 의장, 윤승오·이춘우 도의원, 영천자원봉사센터 구홍우 소장, 시의원, 지역 단체장 등 30여 명이 참석해 수상자를 축하했다.


경북 영천 수상자

▲김성환 회장은 새마을문고 경상북도지부 회장으로 작은 도서관, 피서지 문고 운영 지원, 문화행사 개최 등 지역사회 복지와 도민 문화생활 향상에 기여해 왔다. 최근에는 민주평통 영천시 협의회장을 맡고 있다.


▲박봉규 회장은 영천시 체육회 회장으로 지역 체육의 위상 강화, 생활체육 저변 확대, 사회 봉사활동 등에 기여했다. 박 회장은 영천 은해사 신도회장을 역임했다.,


▲㈜금강 김윤희 대표이사는 장학금 기탁과 푸른 숲 만들기, 환경정화 활동 등 적극적인 봉사활동과 지역 노사민정협의회 활동 등으로 지역사회에 참여해 왔다.


▲최성윤 회장은 오랫동안 자연보호 활동으로 중앙연맹 경북협의회 회장으로 있으면서 포항 지진, 울진 산불 등 재난·재해 복구 및 봉사활동, 자연환경 보전 등에 앞장서 왔다.


이날 시상식에는 수상자 외에 최기문 영천시장, 하기태 의회 의장, 윤승오·이춘우 도의원, 영천자원봉사센터 구홍우 소장, 시의원, 지역 단체장 등 30여 명이 참석해 수상자를 축하했다.


▲ 이철우(왼쪽) 경북도지사와 배한철(오른쪽) 경북도의회 의장이 김성환 민주평통 영천시협의회장의 자랑스러운 도민상 수상을 축하하고있다. (사진 경북도)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yctoday.net/news/view.php?idx=113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천시, 2024년 1분기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  기사 이미지 청도읍성 예술제, 관람객 구름 인파 대 성황...미스터트롯2-박지현 가수 공연
  •  기사 이미지 경북 동부청사 환동해지역본부, 지역사회와 민·관 상생 협력 추진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