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색 체험] 하기태 의장, "영천시의회 개청 이래 가장 귀한 손님 왔습니다." - 첫 영·유아 견학 방문에 왁자지껄한 의회
  • 기사등록 2023-11-15 19:58:53
  • 수정 2023-11-16 09:27:51
기사수정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15일, 센트럴어린이집 원생 체험 견학

원생과 학부모 및 원장·교사 일행 23명


▲ 15일 센트럴어린이집 원생의 의회 체험 견학으로 한 원생이 의장석에서 마이크 시험 후 의사봉을 두드리자 하기태 의장과 김용문·박주학 의원이 함박 웃음을 지으보이고 김 의원은 박수를 치고 있다.(사진/장지수 기자)


영천시의회(의장 하기태)는 15일 오전 지역 센트럴어린이집(원장 백경희) 원생과 학부모 및 교사 일행 23명이 방문한 가운데 사상 처음 의회 영·유아 체험견학 프로그램을 가동했다. 앞서 제7대 의회 김순화 의장 당시 한성유치원생들이 견학 온 사례는 있지만 이처럼 0~5세 영·유아원생이 의회 체험견학을 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하기태 의장은 이날 "지방자치 개시 이래 가장 귀한 손님이 왔다"라며 반겼고 직원들은 첫 꼬마 손님 맞을 준비에 함박웃음으로 의회 복도가 떠들썩 했다.


이날 의회 사무국은 처음 맞이하는 어린이 손님 맞이에 일찍부터 복도에 나와 실내 온도를 높이고 청소 로봇을 가동하는 등 첫 운영 영·유아 체험프로그램 준비에 즐거운 비명과 함께 때 아닌 명절 분위기.


▲ 의장실에서 의회 사무국으로부터 방문 기념 선물을 받은 어린이들 (뒷 왼쪽부터 김용문 의원, 박주학 의원, 하기태 의장, 백경희 원장) 사진/장지수 기자


의회 도착하자 마자 어린이들은 의회 전정에서 먼저 방문 기념 촬영을 한 후 의장실에서 사무국이 준비한 기념품(학용품 등)을 받고 의장과 학부모 간 환담 후 2층과 3층을 돌며 본회의장, 간담회장, 방송실 등에서 의회 체험 행사를 소화했다.


간담회장에서는 모의 간담회를 개최하고 본 회의장에서는 어린이가 의장이 되어 의사봉을 두드려 보는 등 1시간 30분여 동안 아이들의 호기심을 채우는데 사무국 손길이 분주.


특히 간담회장에서 학부모와 센트럴어린이집 백 원장이 하기태 의장에게 "아이 키우기 좋은 영천을 위해 예산은 아끼지 말아달라"고 당부하자 하 의장은 "아이들을 위한 현실성 있는 의정 활동을 펼치겠다"라고 답했다.


▲ 의회 간담회장 어린이 간담회 개최 모습 (사진/장지수 기자)


하기태 의장은 “아이들의 순수함과 밝은 웃음을 보니 더욱 열심히 아이들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야겠다."라고 강조 했다.


하 의장은 또 "처음인데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견학 프로그램을 준비해 준 직원들이 고맙다“라면서 "이런 기회를 자주 만들어 아이들 호기심도 채우고 학부모, 원장, 교사와 소통하는 등 지역 보육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했다.


▲ 15일 오전 10시 30분 의회 체험 견학을 온 영천시 센트럴어린이집 원생들이 도착하자 마자 의회 전정에서 가진 방문 기념 촬영 (사진/장지수 기자)


한편, 이날 견학에는 김용문·박주학 두 의원이 참석했다. 두 의원은 시종일관 아이들과 눈높이를 맞춘 함박웃음으로 하기태 의장과 함께 "우리 의회 개청 이래 최고 귀한 손님이 오셨다."라며 "이번 어린이 견학프로그램을 통해 앞으로도 시민과 소통하며 화합하는 열린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다"라는 의지를 나타냈다.


[다음 사진은 어린이 체험 견학 모습]


▲ 15일 간담회장에서 영천시의회 소개 동영상을 감상하고 있는 센트럴어린이집 원생 (사진/장지수 기자)


▲ 본회의장 기념 촬영



▲ 의장석 의사봉



▲ 의장석에서 학부모와


▲ 3층 본회의장 앞 엘리베이트


▲ 아침부터 미리 복도에 나와 꼬마 손님맞이에 분주한 의회 사무국 직원


▲ 의회 방송실 견학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yctoday.net/news/view.php?idx=114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천시, 2024년 1분기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  기사 이미지 청도읍성 예술제, 관람객 구름 인파 대 성황...미스터트롯2-박지현 가수 공연
  •  기사 이미지 경북 동부청사 환동해지역본부, 지역사회와 민·관 상생 협력 추진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