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장호 구미시장, "스포츠로 지역 경제 활성화 이루겠습니다. " - 도민체전 발판-'구미시를 글로벌 스포츠도시로 도약'
  • 기사등록 2023-11-21 12:10:27
기사수정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김장호 구미시장]

"스포츠로 지역 경제 활성화 이루겠습니다. "

제62회 도민체전‘성공 기원 한마음 결의'

도민체전 발판-'글로벌 스포츠도시 도약'


▲ 20일 구미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성공기원다짐대회`에서 ˝구미시를 스포츠도시로 도약시키겠다˝고 발언하는 김장호 구미시장 (사진/구미시 체육진흥과)


김장호 구미시장이 20일 "스포츠를 통해 구미 경제 활성화를 이루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내년 제62회 경북 도민체전을 계기로 260만 도민 화합과 함께 글로벌 스포츠 도시로 도약하겠다는 각오다.


김 시장은 이날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성공기원다짐대회'에서 경북 도민체전을 12년 만에 구미에서 개최하고 또 25년 만에 '아시아 육상선수권대회'를 준비하고 있다"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 시장은 또 "지금 어려운 소상공인들을 위해서라도 이런 스포츠가 지역 경제와 연결되어야 한다"라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이를 위해 김 시장은 특히 "우리 구미시가 뭔가 다르기는 다르구나!' 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스포츠를 통해 소상공인에는 온기를 그리고 시민들께는 긍지를 드리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또 ‘경북 도민체전 성공개최’, ‘경북 도민체전 우승 기원’, ‘글로벌 스포츠 도시 도약’ 세 개의 희망을 담아 구미시 스포츠의 위상과 저력에 대한 각오와 다짐을 밝혔다.


이날 도민체육대회 성공 다짐 대회에서 구미시는 김장호 구미시장을 위원장으로, 국회의원과 도‧시의원, 관계기관, 체육‧사회단체장 등 300명의 위원들로 조직위원회를 구성해 체전 성공 기원 희망을 쏘아올렸다.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는 2024년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구미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yctoday.net/news/view.php?idx=114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천시, 2024년 1분기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  기사 이미지 청도읍성 예술제, 관람객 구름 인파 대 성황...미스터트롯2-박지현 가수 공연
  •  기사 이미지 경북 동부청사 환동해지역본부, 지역사회와 민·관 상생 협력 추진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