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화산]초등학교, 올해 졸업생 1명에 입학생 10명 - 안신혜 교장,"작은 농촌학교가 더 경쟁력 있어 폐교는 안 돼!"
  • 기사등록 2017-03-03 18:51:27
기사수정


[영천투데이=황정욱 기자]농촌마을인 화산초등학교(교장 안신혜)가 지난 2일 학교 도서관에서 입학식을 가졌다.


화산 초등학교는 작은 시골 초등학교로 전교생이 30명에 불과해 지난 2월 제84회 졸업식 때는 단 1명의 졸업생만 배출하는 등 사실상 존폐를 걱정해야 했다. 하지만 이번에 새로  10명의 신입생이 입학해 학부모, 재학생, 동문 들에게 큰 경사다.


이 같은 소식을 접한 최영군 화산면장은 “학교와 학부모, 뜻있는 지역주민들의 학교를 살려야 한다는 마음이 합쳐져 애쓴 결과다"며 반겼다.


안 교장도 입학식에서 “농촌지역 작은 학교도 경쟁력이 충분하기 때문에 학부모들이 더 나은 교육환경을 위해 도시로 떠나야 한다는 인식을 버려야 한다.”며 격려의 말과함께 신입생의 입학을 축하했다.

화산초등학교는 작은 학교의 장점을 최대한 살린 방과 후 프로그램을 통해 예체능 소질을 계발하고, 재능기부활동에 참가토록 해 학부모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또 매월 전교생이 함께 하는 생일 축하 파티, 교장선생님과의 ‘사랑의 대화방’ 운영, 할매․할배 사랑해요 프로그램 등을 통한 올바른 인성 교육에 집중하며 부족한 사교육 대신 학교 안에서 더 많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yctoday.net/news/view.php?idx=13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천시, 2024년 1분기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  기사 이미지 청도읍성 예술제, 관람객 구름 인파 대 성황...미스터트롯2-박지현 가수 공연
  •  기사 이미지 경북 동부청사 환동해지역본부, 지역사회와 민·관 상생 협력 추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