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수용]전 도의원 성추행사건 재 점화◀자신의 출마 기자회견이 불씨 - A씨, “김, 거짓발언이 나를 꽃뱀으로 몰아”격앙▶법적대응 시사
  • 기사등록 2018-03-07 22:24:32
기사수정

-김, “기자회견문 용어 잘못 인정, 의도적 아니다” 해명


[장지수 기자]

김수용 전 경북도의원(영천시장 출마예정자)이 성추행사건으로 다시 논란의 중심에 섰다. 입으로만 떠돌며 한동안 잠잠했던 지역 A여성과의 성추행 쌍방고소사건이 자신의 기자회견문으로 다시 허위사실유포 논란에 휩싸였다.


김 전 의원은 지난 1월22일 자신의 영천시장출마 기자회견 과정에서 배포한 문서에서 “항간의 A여성과의 성추행문제는 이미 경찰에서 무혐의로 불기소처분을 받았으며, 분명하게 법적으로 사실 무근임이 밝혀졌다”면서 사실과 다른 말을 해 논란의 불씨를 살렸다.


김 전 의원은 또 회견문과 함께 “A씨가 근거 없는 모략으로 유권자들의 판단을 흐리고 있다”면서 “분명하게 밝혀 두고자한다.”는 발언으로 문제의 책임을 A씨에게 전가하는 듯 발언했다.


하지만 김 전 의원의 이같은 발언이 지역 한 언론에 그대로 게제 되면서 잠잠했던 A씨와의 성추행사건이 다시 수면위에 올랐다. 해당 기사를 파악한 A씨는 “해당 사건은 종결되지도 않았고 진행 중이다. 불기소처분도 거짓이며, 특히 법적으로 사실무근임이 밝혀졌다는 김 전 의원의 발언이 명백한 허위사실이라”격분했다.


A씨는 "해당 언론에는 강하게 항의했다"면서 김 전 의원에게는 법적대응을 시사했다. 해당 언론도 A씨의 항의에 "김 전의원에게 이같은 사실을 확인했다"고 적시하고 일부 정정보도를 내 보냈다.


문제의 사건은 2016년1월경 겨울, 김 전 의원이 A씨를 포함해 자신의 친구2명과 함께 시내 한 노래방 룸에서 밤늦은 새벽1시경까지 술을 마시다가 A씨의 젖가슴을 만져 추행했다는 것으로 시작됐다. 이 소문은 1년8개월이 지난 2017년 가을부터 “A씨가 김 전 의원으로부터 수천만원을 받았다. 또는 시장 직에 출마하려는 상대 후보가 뒤에서 조정했다”는 등으로 퍼져 항간에 회자됐었다.


이 때문에 김 전 의원은 선거시기가 임박해오자 시장출마에 악재가 될 것을 우려한 나머지 지난 해 9월 먼저 A씨를 경찰에 고소하면서 불을 지폈다. 김 전 의원은 당시 노래방에 함께 자리했던 두 친구를 증인삼아 A씨에게 ‘최고장’이라는 내용증명과 함께 영천경찰서에 고소장을 접수했다. 여기에 A씨 역시 김 전 의원이 “오히려 ‘적반하장’이라”면서 같은 해 10월 김 전 의원을 역으로 맞고소해 쌍방 고소사건으로 비화된 것이다.


이 과정에서 김 전 의원은 A씨와 원만한 해결을 시도했지만 성공하지 못했고 A씨 역시 “그동안의 정신적·물적 피해를 입고 있다.”면서 맞서 해결의 골은 더욱 깊어진 모양새다. 설상가상으로 지난 김 전 의원의 시장출마 기자회견 발언이 재 도화선이 돼 A씨는 “김 전 의원의 거짓 발언으로 자신을 꽃뱀으로 몰고 있다”면서 추호도 물러설 기색이 없어 보인다.


A씨는 하지만 “김 전 의원이 선출직에 나아가는 사람이고 지역 후배로 가능하면 좋은 모습을 보이려 했지만 이제 더는 용서가 되지 않는다.”며 앞선 김 전 의원의 거짓 기자회견과 이를 그대로 언론에 내 보낸 신문사에 강한 불쾌감을 내보였다.


반면 김 전 의원은 “사실이 아닌 것을 맞다고 할 수는 없다”면서도 “A씨가 여성이고 지역인 만큼 사건화 된 것에는 진실을 떠나 미안함은 있다. 잘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말을 본지에 전해왔다. 또 김 전 의원은 기자회견문과 관련해서는 “용어의 미숙함에서 비롯된 것이며, 의도적인 것은 아니다”고 해명했다.


이 사건과 관련해 본지 취재결과 김 전 의원의 진술이 다소 오락가락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우선 사건 일시도 A씨는 “2016년 1월 겨울”로 진술한 반면, 김 전 의원은 “2015년 8월경”으로 적시했다. 또 김 전 의원은 당시 뺨을 맞았다는 장소도 경찰에서는 “노래방 카운터”라 주장했다가 A씨의 반발 주장에 검찰에서는 “노래방 룸이 맞다”고 번복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와 함께 이번 사건에 거짓말탐지기까지 동원되고 A씨의 반발이 극에 달해 있어 검찰의 결과가 주목받고 있다. 특히 김 전 의원의 선출직 출마여부에도 이번 사건의 결과가 어떻게든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여 더욱 관심의 대상으로 떠오르고 있다.


한편, 검찰은 지난해 년 말경 영천경찰서로부터 이 사건을 송치 받아 지난 1월 말경 조사를 완료한 것으로 파악됐다. 검찰 관계자는 “이번 사건이 언제쯤 결과가 나올 수 있느냐”는 본지 전화 질문에는 “대부분의 조사는 정리가 되었지만 확실한 종결 시기는 알 수 없다”고 말했다.

1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yctoday.net/news/view.php?idx=30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회원로그인

현재의견(총 1 개)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청도읍성 예술제, 관람객 구름 인파 대 성황...미스터트롯2-박지현 가수 공연
  •  기사 이미지 경북 동부청사 환동해지역본부, 지역사회와 민·관 상생 협력 추진
  •  기사 이미지 (대회) 영천체육관 전국 종별태권도 선수권대회 7일간 열전 돌입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