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9 영천시정발전연구모임 워크숍 실시
  • 기사등록 2019-09-20 21:28:44
기사수정


[강병찬 기자]
영천시는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보현자연수련원에서 영천시정발전연구모임 워크숍을 실시했다.


2019년도 시정발전연구모임은 ‘인구 11만 달성’을 목표로 지난 7월 발족해 7개팀 57명으로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공식회의 2회와 팀별로 자체적으로 회의를 실시하는 등 활발한 연구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시정발전연구모임이 좀 더 창의적이고 현실성 있는 연구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현재 공직자로서, 담당자로서 관점이 아니라, ‘시민의 관점’에서 보다 창의적인 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전문강사를 초청해 ‘창의적 사고,아이디어 개발’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최기문 영천시장은  "더 현실적이고 시민이 체감하는 시책개발"을 지시한 것으로 전해졏다. 때문에 최 시장의 공약사업인 저출생 극복, 출산양육 등 인구시책의 직접 수혜자인 학부모 의견을 청취하고자 모임은 중앙초등학교 어머니회를 초청해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날 참가한 한 학부모는 “영천시에 거주하고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로써 도움되는 시책을 제안하기 위해 주저않고 참여하게 되었는데,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토론해 임하는 것을 보고 내년에 좋은 시책이 나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후 주요 사업장인 목재문화체험장과 경북도 차량용 임베디드 기술연구원을 견학하며 워크숍 일정을 마무리 했으며, 연구는 11월까지 팀별 모임활동을 거쳐 12월에 우수 시책이 발표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 이후에 팀별로 타 시군 벤치마킹을 통해 우수사례를 수집할 예정”이라며 “시에 도움이 되는 시책개발을 위해 팀별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yctoday.net/news/view.php?idx=54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천시, 2024년 1분기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  기사 이미지
  •  기사 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