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건] 조선통신사 관련 J씨 구속 후 A 사무관은 직위해제
  • 기사등록 2019-12-10 01:49:26
  • 수정 2019-12-10 01:58:32
기사수정



[장지수 기자]

조선통신사보조금사업 관련, 배임 등 혐의로 경북경찰청 광역수사대의 수사를 받아오던 영천시 A 사무관이 지난 4일 직위해제된 것으로 확인됐다.


9일 영천시 관계자는 A사무관이 4일자로 직위해제됐다고 확인하면서 공무원 징계는 1심 판결이 날 때 이뤄질 것 같다고 밝혔다.


앞서 경찰은 조선통신사행사와 관련해 수사를 받아오던 J씨를 보조금 횡령과 배임 등 혐의로 구속영장 실질심사 끝에 지난달 22일 구속한 바 있다. J씨의 구속으로 이씨의 사법처리 여부에 귀추가 쏠린 가운데 경찰이 A씨에게 1200만원 배임혐의 외에 300만원 횡령혐의를 추가해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하자 영천시가 즉시 직위해제 조치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지난 107일자로 이미 대기발령 중이었다.


경찰의 기소의견 송치로 이씨에 대한 검찰의 사법처리 수위에 촉각이 서는 가운데, 책자 '골벌'지 발간 관계자 B, 관련 조선통신사기념사업회 회장직을 맡았던 지역 언론인 C씨 등 2~3명의 신병처리도 점차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 사건은 구속된 J씨가 지난 3년간 문화예술 관련 보조사업으로 조선통신사 행사를 진행하고서 결산이 늦어지면서 의혹이 제기됐다. 영천시는 자체조사 결과 사업의 집행 내역과 영천향토사연구회가 주축인 역사문화 책자 '골벌'지 발간과 관련해 수천만원대의 보조금 횡령 및 배임 의혹을 발견해 지난 82일 이들을 경찰에 고발했다.


조선통신사 사업은 우리나라 최초 한류문화사절단으로서 일본으로 가는 통신사절단이 지나간 옛길을 재현하는 것이다. 한국과 일본의 30여명의 참가자들과 구간별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걷기체험과 마장마술 등으로 구성됐다. 영천시는 이 사업에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92천만원을 투입했다.


그러나 사업의 투명성과 효율성 문제로 논란이 끊이지 않았다. 영천시의회가 지난해 말 올해 예산으로 1억원이 삭감된 22천만원의 예산만을 승인했다. 그나마 이 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부정적 시각이 높아져 올해 사업은 결국 무산됐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yctoday.net/news/view.php?idx=59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청도읍성 예술제, 관람객 구름 인파 대 성황...미스터트롯2-박지현 가수 공연
  •  기사 이미지 경북 동부청사 환동해지역본부, 지역사회와 민·관 상생 협력 추진
  •  기사 이미지 (대회) 영천체육관 전국 종별태권도 선수권대회 7일간 열전 돌입
대한민국국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