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찾습니다] 2020년 자랑스러운 도민상 주인공을 찾습니다.
  • 기사등록 2020-09-14 17:26:43
기사수정



코로나 극복·통합신공항 유치·일자리창출 분야 등 총 42명
9.25일까지 신청... 경상북도민의 날 시상


[장지수 기자]

경상북도는 도민의 명예를 드높이고 지역사회 발전에 봉사한 숨은 일꾼과 ‘새바람 행복경북’에 기여한 도민 42명을 선정·표창하기 위해 오는 9월 25일까지 ‘자랑스러운 경상북도민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자랑스러운 경상북도민상은 도청 각부서 및 시·군뿐만 아니라 도민 누구나 추천 가능하다. 먼저 도청 각부서 및 도민 추천부문은 △코로나19 극복, △통합신공항 유치, △일자리 창출, △청년 및 저출생·지방소멸 극복, △관광 및 감동경북 등 5개 분야의 공로자 5명을 선정·시상하며, 시군에서 추천하는 지역발전에 봉사한 숨은 일꾼 37명도 함께 선정한다.


후보자 추천방법은 도청 각부서 및 도민 추천 부문은 경북도 실국?직속기관장과 일반 도민(20명이상 연명 추천)이, 시군 추천은 시장·군수가 추천한다. 

 

선정기준은 도 실국 및 도민 추천부문은 거주지 제한 없이 5개 분야별로 각 분야에서 ‘새바람 행복경북’을 위해 노력한 사람을 추천할 수 있으며, 도민 추천 사항은 도청 홈페이지에서 내용을 참고해 추천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25일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hwchsi@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시군 추천 부문은 공고일(9월 4일) 기준 3년 이상 경북도내 거주자이면서 해당 지역(시군)에서 주민화합, 지역발전, 선행봉사 등의 공적이 뚜렷해 타의 모범이 되는 사람이다.


경북도에서는 추천자를 대상으로 공적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의를 거쳐 최종 도민상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며, 10월 23일 경북도청에서 열리는 ‘2020년 경상북도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yctoday.net/news/view.php?idx=71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회) 영천체육관 전국 종별태권도 선수권대회 7일간 열전 돌입
  •  기사 이미지 육군 50보병사단, 올해 첫 예비군훈련 시작... ‘최정예 예비군’ 육성 박차
  •  기사 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