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천 4.7 재보궐] 영천시의회, 제214회 임시회 폐회 핫-이슈, 보궐 여·부 7對2 실시 우세 - "예산 낭비 논리로 보궐선거 반대 라면, 서울·부산(재보궐 선거비용 823억원…
  • 기사등록 2021-02-10 16:41:15
  • 수정 2021-02-10 16:53:51
기사수정



[장지수 기자]

영천시의회(의장 조영제)는 9일 제6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1년도 첫 회기인 제214회 임시회를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각 부서별 시정 주요 업무보고를 통해 올해 중요사업의 추진현황과 향후계획을 점검하고, 「영천시 인구늘리기 시책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총 6건의 안건을 다뤘다.


본회의에 부의된 안건 중 「영천시 인구늘리기 시책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영천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영천시 건강생활 실천 및 건강환경 조성지원 조례안」은 원안가결했고, 「2021년 공유재산 수시분 관리계획(안)」, 「영천시 도시재생전략계획(변경)수립 의견제시의 건」에 대해서는 각각 유보와 수정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시정 전반에 걸친 주요업무계획 보고는 2일부터 5일까지 4일 간 면밀히 다뤄졌으며, 의원들의 심도 깊은 질문과 집행부의 추가답변이 오가면서 문제점에 대한 대안을 도출하는 등 시정발전방향을 모색했다.



◆영천, 오는 4.7 재보궐선거 관련

한편, 이날 의회는 본회의에 앞선 사전 간담회에서는 더불어민주당 김병하 전 의원 궐원(음주)에 따른 보궐선거 실시 여·부가 쟁점으로 부각됐다. 전체 11명의 의원 중 간담회에 불참한 무소속 전종천·정기택 두 의원을 제외한 9명의 의원이 참석해 더불어민주당 최순례·조창호 두 의원은 보궐 반대에 목소리를 높였고, 나머지 7명(국민의힘)의 의원들은 모두 보궐선거 실시에 찬성 의견을 나타냈다.


보궐선거를 반대하는 민주당 두 의원의 주장은 "인근 경산의 경우를 들며 예산낭비와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했다.


반면 찬성하는 국민의힘 의원들은 "부산과 서울시장의 경우 모두 823억원(부산 253억원, 서울 570억원)의 선거비용이 든다. 예산 낭비가 명분이라면 오히려 부산과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탓해야 한다"며 예산 낭비 명분은 보궐선거 반대를 위한 반대라는 주장이다.


또 이들 의원들은 보궐을 반대하는 코로나19확산 우려와 관련해서는 "지난 총선때도 코로나속에 선거를 치뤘다"면서 "코로나를 핑게로 해당지역 주민들의 대의권을 맞바꿀 수는 없다"는 논리다. 특히 김선태 의원은 "궐원이 생기는 김 전 의원의 해당 지역구 주민의 의견을 우선시 해야한다. 특정 정당이나 특정인의 필요에 의한 단순 유·불리 논리로 보궐선거 여부를 따질 수는 없다"면서 해당 지역구 주민여론 수렴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오는 4.7 보궐선거를 치루는곳은 전국 19곳으로 파악됐다. 울산 남구청장, 경남 의령군수 등 민주당 소속 단체장 및 의원의 귀책사유로13곳이 재보궐선거를 치루는 것으로 파악됐으며, 또 국민의 힘 귀책 사유로 4곳 등 전국 19곳에서 재보궐이 치뤄진다. 다만 대구·경북권에서는 경산과 대구 동구 및 서구에서는 보궐선거를 치루지 않기로 결정한것으로 전해졌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yctoday.net/news/view.php?idx=78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경북 동부청사 환동해지역본부, 지역사회와 민·관 상생 협력 추진
  •  기사 이미지 (대회) 영천체육관 전국 종별태권도 선수권대회 7일간 열전 돌입
  •  기사 이미지 육군 50보병사단, 올해 첫 예비군훈련 시작... ‘최정예 예비군’ 육성 박차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