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기문 시장, 16개 읍·면·동 방문일정 또 암초(무기한 연기) - 정세균 국무총리 행안부에 각 지자체 읍·면·동 방문일정 특별 점검 지시
  • 기사등록 2021-02-24 12:25:00
  • 수정 2021-02-24 21:11:53
기사수정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최기문 시장, 16개 읍·면·동 방문일정 또 암초(무기한 연기)

정세균 국무총리 행안부에 각 지자체 읍·면·동 방문일정 점검 지시

설 전후 코로나19 확진자수 300명대에서 사흘만에 다시 400명대


▲ 지난해 1월 화남면 업무보고 자리에서 주민들에게 인사하는 최기문 영천시장(본지 DB)


영천시 새해 주민과의 대화 일정이 24일 무기한 연기된 것으로 확인됐다. 영천시는 24일 오전 국무총리와의 영상회의끝에 이같은 무기한 연기 결정을 내렸다. 최 시장의 순회일정 변경은 이번이 벌써 두번째다.


영천시는 당초 지난 1월 중순에 각 읍·면·동을 방문해 업무보고를 받을 예정이었으나 한차례 보류했다. 당시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였다. 하지만 지난 15일부터 수도권 외지역이 1.5단계로 완화되면서 최기문 시장은 오는 25일부터 3월11일까지 10일간 순방할 예정으로 일정을 잡았다가 24일 국무총리와의 영상회의에서 또다시 암초를 만났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연기는 잠정이다.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지면 다시 일정이 진행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코로나 상황이 거리두기 1.5단계에서 더는 그렇게 호전될 기미가 보이지 않아 신년도 읍·면·동 순회일정은 사실상 중단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정세균 국무총리는 경북도청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회의를 주재하는 자리에서 다시 코로나19 확진자가 확산할 움직임이 일고있는것과 관련해 행안부에 수도권외 거리두기 1.5단계 완화로 전국적으로 추진되고있는 각 지자체들의 읍·면·동 순회일정 등을 점검해 별도 조치를 취할것을 지시한것으로 알려졌다.


경북도에 따르면 이날 회의에서 정세균 총리(본부장)은 "일부 지자체에서 시정설명회와 연두순시 등 연초에 미뤄두었던 행사를 다시 추진하고 있다"고 밝히고, "이런 행사로 다수의 인원이 모여 자칫 방역에 위험요소로 작용하지 않을지 우려된다"고 언급했다.


따라서 이같은 정 총리의 행안부에 대한 각 지자체 읍·면·동 순회 일정에 대한 특별 점검 및 지침마련 지시로 영천시 순회일정에도 제동이 걸렸다.


한편, 정부가 오는 26일쯤 다시 사회적거리두기를 변경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중앙대책본부는 24일 0시기준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440명 늘어난 88,120명을 기록했다.


이는 설 연휴를 전·후해 다시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있는 가운데 일일 신규확진자 수는 지난 21일(416명) 이후 300명대에서 사흘만에 다시 400명대로 올라서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의 변수로 작용할 전망까지 나온다.


정세균 총리의 행안부 전국 지자체 읍·면·동순회 긴급 점검 지시도 이와 무관치않다. 다시 고개를 드는 코로나19 확산세를 꺽지 못할경우 자칫 한두달 사이 '4차유행'이 번질 수 있다는 우려에서다.


때문에 영천시를 포함해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완화로 서둘러 읍면동을 순회하려는 전국 지자체들의 일정이 전면 재조정 국면을 맞게됐다. 따라서 이번 전국 지자체 순회일정 등 국무총리 지시에 따른 행안부 지침이 내려오면 영천시는 무기한 연기했던 16개 읍·면·동 순회일정 실행 여부를 다시 판단할 전망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사적모임 최대 인원은 4명이다. 이런 가운데 영천시는 25일부터 16개 읍·면·동 순회계획을 세우면서 참석자를 최대 30명으로 미리 선정해 참석자 사이 투명칸막이 설치, 발열체크 등 조치로 10일간의 주민과의 소통(대화)에 나설 계획이었다. 하지만 이날 정세균 국무총리의 행안부 지시로 무산됐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yctoday.net/news/view.php?idx=79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청도읍성 예술제, 관람객 구름 인파 대 성황...미스터트롯2-박지현 가수 공연
  •  기사 이미지 경북 동부청사 환동해지역본부, 지역사회와 민·관 상생 협력 추진
  •  기사 이미지 (대회) 영천체육관 전국 종별태권도 선수권대회 7일간 열전 돌입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