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탁금] 영천시, 지역 단위농협...통큰 장학금 기탁으로 인재육성 앞장, - 금호농협 1,000만원...임고농협 500만원 각각 기탁
  • 기사등록 2021-03-23 13:45:31
기사수정

지역 단위농협, 통큰 장학금 기탁으로 인재육성에 앞장, 

금호농협 1,000만원...임고농협 500만원 각각 기탁


▲ 영천 금호농협협동조합(조합장 김천덕)


[장지수 기자]

지역 단위농현에서 영천 인재육성을 위해 市장학회에 통큰 기부를 이어가고 있어 훈훈함을 더해주고있다.  


지난 22일 금호농업협동조합(조합장 김천덕)은 1,000만원의 장학금을 (재)영천시장학회에 기탁해 인재육성에 앞장섰다. 


금호농협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서는 인재육성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난 2008년부터 현재까지 총 5,6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해 왔다.


또 앞서 18일에는 임고농협(조합장 최용수)에서도 500만원을 기탁해 2011년부터 꾸준히 이어와 현재까지 총 기탁금 3,200만원을 기록하고 있다. 


이처럼 지역 단위농협이 지역인재 육성에 앞장서는데는 지역농산물 유통 판매, 영농자재 무상지원, 농가자금 지원 등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하면서도 농업인들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인재육성의 필요성을 강하게 인식한 때문으로 해석된다.  


최기문 이사장도 이들 농협의 통큰 기탁 행렬에 “지역에 소재한 금융기관에서 영천교육 발전을 위해 기부를 해 주시니 무엇보다 든든하다”면서 “변함없이 소중한 뜻이 담긴 장학기금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인재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의 듯을 전했다.       


금호농협 김천덕 조합장은 “교육 투자는 중요한 부분이다.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가며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지역사회와 농업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수 있도록 꾸준히 보탬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고, 임고농협 최용수 조합장은 “농업인 발전을 위해서는 지역이 발전해야 하고,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인재양성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영천 임고농협협동조합(조합장 최용수)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yctoday.net/news/view.php?idx=80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회) 영천체육관 전국 종별태권도 선수권대회 7일간 열전 돌입
  •  기사 이미지 육군 50보병사단, 올해 첫 예비군훈련 시작... ‘최정예 예비군’ 육성 박차
  •  기사 이미지 국립영천호국원, 설 명절 무연고 국가유공자 합동 차례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