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만희] 국민의힘, 정부에 일본 방사능 오염수 방류 결정 강력 대응 촉구 - "국민안전에 긴밀한 대응책 신속 마련 하라"
  • 기사등록 2021-04-21 04:17:47
기사수정

국민의힘,정부에 일본 방사능 오염수 방류 결정 강력 대응 촉구

"국민안전에 긴밀한 대응책 신속 마련 하라"



국민의힘 농축산식품해양수산위와 환경노동위 소속 의원 일동은 지난 14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방류 결정을 규탄하고 정부의 강력 대응을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날 기자회견은 국민의힘 이만희 의원을 비롯해 임이자·권성동·정운천·정점식·김선교·안병길 의원 등이 함께 했다. 


이만희 의원 일동은 “일본이 국제사회의 반대여론에도 오염수 대기방출 및 저장탱크 확충 등 다른 대안들을 무시하고 오직 비용적 관점에서 해양방류 결정을 강행했다.”면서 일본의 자국 이기주의에 대한 강한 우려와 유감을 표명했다.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는 현재 하루 평균 140톤이 발생하고 있다. 일본 정부는 13일 우리나라 등 인접국의 반대에도 오염수를 해양 방류하기로 최종 결정해 추후 일본 원자력규제위원회 심사와 승인, 방출시설 건설 등의 과정을 거쳐 2023년 실제 방류로 이어질 전망이다. 


일본이 오염수를 핵종 제거 설비로 처리하더라도 방사성 물질인 ‘삼중수소’등이 그대로 남아 현지 주민을 비롯한 인접국에 큰 피해를 안겨줄 수 있다. 


일본은 결정 과정에서 주변국과의 협의도 없었고 정보 공개에도 비협조적이었지만, 문재인 정부가 한 일이라곤 오염수 방류 결정 후 차관회의를 소집하고 주한일본대사를 초치한 것이 전부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성명서를 통해  “정부가 향후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긴밀한 대응책을 신속이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yctoday.net/news/view.php?idx=82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회) 영천체육관 전국 종별태권도 선수권대회 7일간 열전 돌입
  •  기사 이미지 육군 50보병사단, 올해 첫 예비군훈련 시작... ‘최정예 예비군’ 육성 박차
  •  기사 이미지 국립영천호국원, 설 명절 무연고 국가유공자 합동 차례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