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천시의회 올해 마지막 네 번째 의원 연구단체 연구용역 착수 - 샤인머스캣 수출판로지원 및 활성화 방안 연구
  • 기사등록 2023-08-24 21:56:36
기사수정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영천시의회 올해 네 번째 의원 연구단체 결성

샤인머스캣 수출판로지원 및 활성화 방안 연구

이갑균(대표)·권기한·김종욱 의원 3명


▲ (사진/영천시의회)


영천시의회 '샤인머스캣 수출판로 지원 및 활성화 방안'을 위한 의원연구모임이 착수보고회를 개최하면서 올해 마지막 네 번째 의원연구모임이 모두 결성됐다.


영천시의회는 22일 오후 1시 의회 간담회장에서 "이갑균·권기한·김종욱 의원 3명으로 구성된 '영천시 샤인머스캣 수출판로지원 및 활성화 방안 연구단체'(대표 의원 이갑균)가 착수보고회를 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사진)


이 연구는 샤인머스캣의 생산량 증가로 인한 품질 저하, 가격 하락 등으로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재배 농가를 위해 지원할 수 있는 정책 연구가 목적이다.


이들 모임은 약 3개월간 샤인머스캣 농가 및 재배 현황에 대해 파악하고, 국내외 수출지원제도 분석 등 연구를 통해 샤인머스캣 품질 향상 및 재배 농가 소득증대를 위한 지원방안에 관해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이갑균 의원은 “연구결과에 따라 의회 차원의 제도적인 보완과 아울러 집행부와의 협의로 구체적인 성과를 보여줄 수 있는 연구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의원연구모임은 2020년부터 지방의회 의원들도 지역발전을 위한 연구모임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한 행안부 규정에 따라 1인당 500만 원을 한도로 예산을 지원하며, 의원 1명이 2개 모임에 가입할 수 있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yctoday.net/news/view.php?idx=111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천시, 2024년 1분기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  기사 이미지 청도읍성 예술제, 관람객 구름 인파 대 성황...미스터트롯2-박지현 가수 공연
  •  기사 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