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청도군, 4년 연속 경북 시·군 새마을종합평가 수상 영광 안아 올해 우수, 작년 최우수, 2020-21년 대상...새마을운동발상지 위상 우뚝 2023-12-07 17:21:14
장지수 kosron@naver.com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 (사진/청도군 제공)


경북 청도군(군수 김하수)이 지난 6일 경주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2023년 경상북도 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22개 시군 새마을종합평가‘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우수상' 수상으로 새마을종합평가 지난 2020년 ‘대상’ 수상에 이어 2022년 '최우수'에 이어 경상북도 새마을운동 시군 종합평가 4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새마을종합평가는 3개 분야 11개 항목 24개 지표에 대한 새마을 업무 추진성과 전반에 대한 평가로 청도군은 새마을운동발상지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우뚝 세웠다.


이번 평가에서 군은 2023 청도군 새마을 환경 살리기 성공적 개최, 대한민국 환경 대상 자원순환 부문 4년 연속 ‘대상’,  해외 새마을 시범 마을 조성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새마을운동발상지 청도의 리더로서 자부심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해외 새마을 시범 마을 조성 지속 추진,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공원 무장애 관광환경조성 사업 추진 등 제2 새마을운동으로의 계승 및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

0개의 댓글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YouTube]로 보는 자유대한민국 정치 평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