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이선희 경북도의원, 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 ‘우수의원’ 선정 예술인 복지증진, 상향식 지역문제 해결 등 인증받아 2023-12-18 19:11:07
장지수 kosron@naver.com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 이선희 경북도 의원(청도군)


이선희(경북 청도) 국민의힘 경북도의원이 18일 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로부터 올해의 광역‘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이 의원은 이날 대구 수성관광호텔에서 열린 대구경북인터넷기자협회 2023년 우수의원·우수기자 시상식에서 예술인 복지증진, 상향식 지역문제 해결 등을 인증받았다.


기자협회는 "이번 광역 우수의원 선정은 지난 1년간 시·도정질문, 5분 자유발언, 조례제·개정, 행정사무 감사, 출석율, 민원 활동 등을 평가해 협회 회원(기자)투표로 결정됐다.'라고 밝혔다.


이선희 의원은 제12대 경북도의회 초대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역임하고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으로 도정 기획 핵심적 역할을 담당하는 기획조정실 등 8개 실·국과 9개 출자 출연기관 예·결산 심의, 행정사무 감사 등을 통해 견제와 대안 제시로 주목받았다.


특히 이 의원은  ‘경상북도 예술인 복지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발의 예술인을 위한 권익 보호, 성희롱·성폭력 예방 교육 및 피해 구제 지원 등으로 도내 예술인들의 지지를 받았다.


이선희 의원은 “도민의 목소리가 도정에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도의원으로서 역할에 충실하겠다"라면서 “앞으로도 지역문제 해결과 경북도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북 청도군 출신 이 의원은 11대 비례대표로 경북도의회 입성해 문화환경위원회, 기획경제위원회 부위원장,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하고, 12대 경북도의회 재선에 성공했다.

댓글

0개의 댓글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YouTube]로 보는 자유대한민국 정치 평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