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구미시, 시민 위한 행정 집중...관행적·비효율적 업무, 원점 재검토 지난해 5월부터 익명 적극 행정 게시판 운영, 직원 솔직 의견 반영돼 2024-04-14 21:29:10
장지수 kosron@naver.com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 구미시 적극행정 캐릭터...`저요`먼지털이 저요! (제공/구미시 정책기획과)


구미시(시장 김장호)가 직원들의 익명 적극 행정 게시판을 운영한 결과 조직에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고 자평했다.


시는 14일 "행정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내부 행정망 내 익명게시판 운영을 통해 직원들의 솔직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구미시는 이같은 익명 게시판 운영 3주 만에 △산불 비상근무 개선 △내부 행사 시 텀블러 사용 △전자결재 활성화 △보고서 문화 개선 등 39개의 업무 개선 과제 글과 400여 개가 넘는 댓글이 올라와 ‘불필요한 일 버리기 추진'에 변화를 불러왔다는 것.


또 부서장에게 경미한 업무는 자율적으로 폐지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했으며, 이를 통해 일부 부서는 10개의 업무를 폐지하기로 하는 등 성과가 나타났다.라고 밝혔다.


구미시 적극 행정 게시판은 지난해 5월 직원들의 다양하고 자유로운 게시글이 게시되도록하여 이 중 우수 사례 및 우수 공무원을 선정하는 '구미시 적극 행정 실행계획(안)을 세운 바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높은 수준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민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직원들이 집중해서 일할 수 있는 조직개선이 필요하다”며, “불필요하고 불합리한 일은 과감하게 없애고, 시민들을 위한 행정 활동에 집중하겠다”고 했다.

댓글

0개의 댓글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YouTube]로 보는 자유대한민국 정치 평론